환경과 경관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

조경·정원디자인학부

학부공지

2021 정원드림프로젝트, 동국대 '루트'팀 대상 수상
등록일
2021-09-30
작성자
조경·정원디자인학부
조회수
593




‘2021 정원드림프로젝트’가 6개월 간의 일정을 무사히 마무리하고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이하 한수정)은 프로젝트에 참가한 팀의 성과를 축하하고 국립세종수목원 대강당에서 ‘2021 정원드림프로젝트 최종 성과보고회·시상식’을 28일 개최했다.

시상식에서는 참가팀과 새싹멘토, 정원작가,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사업 성과보고, 우수사례 발표 등이 이뤄졌다.

특히, 한수정은 참가팀의 활동내용과 정원조성 결과, 정원 관리활동 결과 등을 평가해 우수한 정원을 조성한 팀에게 수상을 했다.

그 결과 대상에는 ‘루트’팀(동국대)_ (박지윤, 송인엽, 윤채영, 이재훈, 정다건)이 선정됐으며, 최우수상은 ‘언빌리버블’(고려대, 건국대, 한경대)과 ‘가든픽’(고려대, 서울여대, 경희대, 국민대)이 수상했고, 우수상 3팀 등 총 6개 팀이 상을 받았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오산, 천안, 구미, 울산, 순천 5개 지역의 유휴공간에 총 25개의 정원이 조성됐고, 청년 정원 전문인력 125명이 양성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한 참가자는 “2021년은 정원드림 프로젝트와 함께 성장한 한 해였다. 활동 기간동안 힘들었지만 정원분야에 있어서는 학교에서 배우지 못하는 부분들을 정말 많이 배웠다”고 하며, 이어서 “정원을 꿈꾸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도전해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올해 정원드림 프로젝트를 통해 도심 곳곳에 학생들의 꿈을 담은 실습정원이 조성되었다. 본 사업으로 조성된 실습정원은 지자체의 유지관리를 통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이자 정원 실습 등의 교육공간으로 활용되기를 기대하며 ‘2022 정원드림 프로젝트’에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왼쪽부터 19학번 윤채영, 19학번 송인엽, 19학번 정다건, 19학번 박지윤, 18학번 이재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