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경관을 계획하고 관리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

조경·정원디자인학부

학부장인사말

유주한-교수님-사진.png
안녕하십니까?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조경·정원디자인학부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조경은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과학적 지식을 기초로 하여 현대인들이 요구하는 환경을 예술적이며 기능적으로 창조하는 종합학문입니다. 특히 21세기 삶의 질의 향상과 지속가능한 개발, 환경 친화적 개발요구로 인해 현대에서 조경은 중심적인 역할에 서 있습니다. 또한 현대인의 관심사인 '여가활동'이 이루어지는 공간을 조성한다는 점에서 조경의 역할과 중요성은 더욱더 중요한 관심사가 되고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조경·정원디자인학부는 인간과 환경, 환경과 경관 그리고 경관설계에 대한 폭 넓은 연구를 바탕으로 조경에 대한 이론을 학습하고 실습함으로써, 조경에 대한 이론과 실무지식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교육하고 있습니다.

현재 동국대학교 조경·정원디자인학부 졸업생들은 공공기관인 정부투자기관, 정부산학연구기관 그리고 조경관련 공무원직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반 조경설계, 시공회사에 취업한 많은 졸업생들도 사회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기타 건축, 토목, 환경분야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현재까지 졸업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조경은 인간을 위한 공간을 가장 인간답게 창조할 수 있는 가장 인간다운 학문입니다.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조경·정원디자인 학부장 유주한